2020년 6월 13일 토요일

코로나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관리해야하는 심장 질환

😷심장 질환이 있는 할아버지 한분이 코로나에 걸리는 것이 너무 무서워서 심장 검사하기를 겁 하고 화를 내셨어요.

🩺👨‍⚕️그분은 심장 박동 검사를 더 미루지 말고 꼭 해야하는 분이었어요. 

⏰한 두달 같으면 그렇게 하시라고 했을건데 지금 코로나 사태는 장기화 될 전망이라 언제까지 기다릴 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. 9월에 하시겠다고 우기시지만 코로나로 인해 3월에 해야하는 검사를 이미 3개월이나 미룬 상태여서 더이상 미루라고 할 수가 없었습니다. 

👩‍⚕️🩺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하여 많은 것은 못하고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미룰 수 없는 검사들이 있습니다. 
♣️마스크 사용 
♣️손씻기 
♣️사회적 거리유지 
♣️올바른 면역식단 
♣️적절한 운동 외에도 🔎📑당뇨 고혈압 갑상선 질환 부정맥 암 등의 기저질환은 계속 검진하고 관리하셔야 합니다 !!!

😷할아버지는 나름 완벽하고 철저하고 열심히 코로나 예방 수칙을 지키고 계셨지요. 자기가 무얼 잘못했냐고 하면 일단 칭찬해줄것이 많지요.

하지만 👀🤔, 마지막에 발표된 이태리에서 진행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♣️정기검진 결여, ♣️운동부족, ♣️사회격리 ♣️스트레스등으로 급성 심장마비가 두배이상 증가했습니다. 심지어는 심근 경색 중에도 병원에 도착하는 시간이 늦어진다는군요. 심근 경색은 시간이 생명입니다.😱

📌심장 질환의 검사는 결코 미루어서는 안됩니다. 
📌막힌 혈관은 전염은 안되지만 코로나보다 각자에게 더 위험할 수 있어요.
📌부정맥 및 혈액 응고괄리하는 약을 드시는 분들은 반드시 꾸준한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. 

#CuidarteEsCuidarnos !!!

안생은 마라톤과 같습니다. 달리는 자는 닾을 보고 달립니다. 코로나가 잠시 우리를 주춤하게 하더라도 그 과정을 통해 선한 싸움을 싸우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주님을 만날 때까지 오늘을 충실히 살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.

건강한 생활 습관, 철저하고 지치지 않는 자기 관리를 통해 모두 저 결승점까지 쉬지 않고 달려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.

디모데후서 4:7-8 KRV
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